한국 아티스트 찰스 장 ‘해피하트 NFT’ 공개...제이앤존 아크피아와 협력 3D로 구현

석촌호수 대형오리로 유명한 플로렌타인 호프만의 ‘러버덕’도 곧 공개

민은기 기자 승인 2022.07.14 15:58 의견 0
전시·아트 관련 전문기업 제이앤존이 론칭한 NFT 글로벌 브랜드 ‘아크피아’는 하트를 모티브로 한 팝아트 작품으로 유명한 찰스 장 작가의 NFT를 오는 7월 19일 공개한다. Ⓒ아크피아


[클래식비즈 민은기 기자] 전시·아트 관련 전문기업 제이앤존(J&JOHN)이 론칭한 NFT 글로벌 브랜드 ‘아크피아(ARKPIA)’는 하트를 모티브로 한 팝아트 작품으로 유명한 찰스 장 작가의 NFT를 오는 7월 19일 공개하고 본격적인 시장 공략에 나선다.

아크피아는 찰스 장 작가를 시작으로 영화 ‘악녀’ ‘카터’의 정병길 감독, 거대 오리 ‘러버덕’ 작가 플로렌타인 호프만, 세계적인 일러스트레이터 사라 빗슨, 유튜브 3200만회 조회수를 기록 중인 ‘마크로 워’ 영상 아티스트 벤 와니체 등의 NFT 작품을 잇따라 발표할 예정이다.

아크피아는 “세계적인 아티스트들과 네트워크를 구축해 다양한 장르의 NFT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고, 기존 IT 개발자 기반 NFT 작품과 차별화하겠다는 전략을 갖고 있다”며 “특히 한국투자파트너스와 네오위즈로부터 투자를 유치함으로써 글로벌 아티스트 영입 및 해외 시장에 더욱더 공격적으로 나설 것이다”고 밝혔다.

이번에 NFT 작품을 발표하는 찰스 장 작가는 한국을 대표하는 팝아트 작가 중 한명으로 지금까지 하트를 모티브로 한 작품을 많이 선보여 왔다. 오는 19일 세계 최대 NFT 플랫폼 오픈씨(Opensea)를 통해 공개되는 찰스 장 NFT는 ‘해피하트’를 통해 무한 긍정 에너지를 전달하겠다는 취지로 기획됐다.

삼성, 뚜레주르, 몽블랑, 샘소나이트 등의 브랜드와 협업했던 찰스 장 작가는 “해피하트 캐릭터가 3D로 재탄생돼 새롭고 신선하다”며 “해피하트에 무한한 생명력을 불어 넣어 국경을 넘어 많은 이들에게 좋은 에너지를 전달하고 싶다”고 밝혔다.

또한 그는 “서울은 팝아트와 같다. 해피하트는 서울 곳곳의 명소와 힙한 장소, 소위 힙지들을 투어하며 서울의 이모저모 배경을 재미있게 보여준다”고 덧붙였다.

찰스 장 작가의 해피하트 프로젝트 민팅은 19일 밤 10시 얼라우 리스트(화이트 리스트)에게 30% 할인된 가격으로, 21일 밤 10시 10% 할인된 가격으로 오픈런을, 22일 밤 10시 퍼블릭 세일을 진행한다. 이는 모두 한국 시간 기준으로 자세한 일정은 아크피아 디스코드와 트위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찰스 장 작가 NFT는 시리즈1을 시작으로 시리즈2와 3에 대한 계획이 순차적으로 발표되며 찰스 장 시리즈1을 구매하면 추후 아크피아 NFT 아티스트들 작품 구입에 베네핏이 부여된다. 또한 찰스 장 작가 NFT 구입 보유수에 따라 콜렉터들에게 찰스 장 작가의 실제 아트 작품과 아트 도록 등을 선물한다.

최요한 아크피아 총괄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는 데이비드 라샤펠, 오드리 햅번, 마이클 라우, 메간 헤스, 미스터 브레인워시 등 국내 대형 전시를 기획하고 감독했다. 최 감독은 “찰스 장 작가는 평소 대중과 소통을 잘한다. 이러한 찰스 장 작가의 친숙함과 친절함은 아크피아가 추구하는 NFT와 가장 잘 맞는다”라며 “아크피아는 글로벌 작가와의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NFT가 나아가야 할 방향과 기준을 제시할 것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석촌호수에 대형 오리를 띄워 국내에도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세계적인 공공미술 작가 플로렌타인 호프만의 NFT도 곧 만날 수 있다. 호프만 작가의 상징 ‘러버덕’ NFT는 제이앤존 아크피아와 독점 계약됐다.

호프만 작가는 “아크피아의 참여를 제안 받았을 때 호기심과 함께 대중에게 알려지지 않은 공간에서 예술을 보여주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라며 “NFT 작품에서 영감을 받아 더 많은 사람이 창작에 관심을 가지게 될 것이다”라고 프로젝트 합류 소감을 전했다.

제이앤존은 아크피아 NFT 콜렉터들과 멤버십 소유자들을 대상으로 ▲에어드롭 이벤트 ▲아티스트와 함께하는 수익금 기부 프로그램 ▲컨퍼런스 ▲ 작가의 피지컬 작품 제공 이벤트 ▲ 작가와의 온·오프 만남 ▲전 세계 NFT VIP 파티 ▲NFT 전시회 등의 다양한 온·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한다. 아크피아 NFT 작품과 아티스트 소식은 아크피아 홈페이지와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eunki@classicbiz.kr

저작권자 ⓒ ClassicBiz,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