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처음부터 마지막까지 행복한 결혼의 조건’ 와디즈 펀딩 오픈

커뮤니케이션 아티스트 그룹 화이트비 출간
송은영 박사·안인숙 대표의 리워드 이벤트도
후원금은 K예술가 발굴·육성 프로젝트 사용

박정옥 기자 승인 2024.07.16 15:55 의견 0
커뮤니케이션 아티스트 그룹 화이트비는 연애, 결혼뿐 아니라 거의 모든 인간관계 문제 해결의 비밀을 담은 전자책 ‘처음부터 마지막까지 행복한 결혼의 조건’을 2024년 뉴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고 와디즈 펀딩을 시작한다. 왼쪽부터 화이트비 최현아 대표, 이미지메이킹 전문가 송은영 박사, 화훼정원마스터 안인숙 대표. ⓒ화이트비 제공


[클래식비즈 박정옥 기자] 커뮤니케이션 아티스트 그룹 화이트비(WHITEB)는 연애, 결혼뿐 아니라 거의 모든 인간관계 문제 해결의 비밀을 담은 전자책 ‘처음부터 마지막까지 행복한 결혼의 조건’을 2024년 뉴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고 7월 25일부터 8월 5일까지 11일간 와디즈 펀딩을 시작한다.

‘처음부터 마지막까지 행복한 결혼의 조건’은 결혼정보회사에서 말하는 물리적 조건과는 거리가 멀다. 지금 대한민국은 한해 2명 결혼하면 한해 1명 이혼하는 시대다. 왜 어떤 사람들은 오래오래 함께하고, 또 어떤 사람들은 결국 이별과 이혼을 하는 걸까. 아무리 현실 조건이 맞아떨어져 결혼했더라도 결국 가치관 차이로 갈라서는 커플이 대부분임을 간파한 화이트비(대표 최현아)는 건강한 관계의 핵심 메커니즘을 이해하도록 책을 구성했다. 사랑하는 사람과 오래오래 건강한 관계를 맺으려면 ‘나와의 관계 회복’이 가장 중요함을 강조한다.

이를 기반으로 인스타그램에서 124만 뷰를 기록한 ‘결혼 전 서로에게 반드시 물어보면 좋은 질문 35’를 비롯, 독자들의 소감과 질문을 반영해 전체 내용을 업데이트했다. 와디즈 펀딩 기념 ‘평생 함께하고 싶게 만드는 상황별 대화법’까지 담을 예정이다.

이 책은 무의식부터 깊이 다루지만 처음부터 마지막까지 술술 읽히는 게 특징이다. 행복한 삶으로 즉시 나아가고 싶게 만드는 불행의 원인과 건강한 관계의 핵심을 250 페이지 분량으로 압축할 계획이다. 단지 결혼과 연애, 이혼을 앞둔 사람들만이 아닌 부모, 친구, 직장 상사, 동료, 후배 등 모든 인간관계에 적용 가능한 내용이다.

이 전자책은 그동안 저자 화이트비가 안내하는 삶의 예술가들의 리더십 워크숍 ‘비클래스(B-Class)’의 인간관계 부문 안내 교재로 활용돼 왔다. 예술가, 창조자들이 탁월한 작품을 세상에 내놓으려면, 성장을 가로막는 인간관계 문제 해결은 필수이기 때문이다,

이 책을 읽은 독자들의 반응은 다양하다. “결혼정보회사에서는 알려주지 않는 결혼의 조건을 다뤘다.” “우리가 서로 상처를 주고받는 이유를 알았다. 그토록 싫고 미웠던 사람이 안쓰럽고 사랑스러워 보인다.” “내가 만나는 사람이 계속 함께해 나가야 할 사람인지 이별해야 할 사람인지가 보인다.” “우리가 이런 교육을 받았다면 결혼도 조건만 보고 함부로 하지 않았을 것이고 이혼율도 높지 않았을 것이다.” “처음처럼 마지막까지 행복하게 삶을 가꿀 힘을 제대로 얻었다.” 등 피드백이 이어지고 있다.

또 다른 독자들도 ‘거의 모든 인간관계 회복의 열쇠’ ‘부모교육, 부부교육 자료여야’ ‘이 원리만 알면 허탈률, 자살률 최소화’ ‘대한민국의 모든 가정에 한 권씩 놓여야 할 책’ ‘부모님이 먼저 읽어야 한다’ ‘짧지만 인간관계의 핵심이 응축된 책’ ‘내가 지금 만나는 사람과의 관계가 건강한지 체크할 수 있게 해주는 글’ ‘이혼을 고려하는 사람까지 반드시 읽어야 할 책’ ‘인간관계의 답답함이 해소됐고, 관계 정리가 훨씬 수월해졌다’ 등 다양한 긍정적 반응을 내놓고 있다.

‘처음부터 마지막까지 행복한 결혼의 조건’에서 말하는 15가지 결혼의 조건은 다음과 같다.

1. 지금 가장 평온한 상태인가
2. 나 자신을 있는 그대로 사랑 하는가
3. 에너지를 주는 사람인가 뺏는 사람인가
4. 조건 없는 사랑을 주고받을 수 있는가
5. 나다움을 온전히 드러낼 수 있는가
6. ‘해야 한다’가 거의 없는 관계인가
7. 행동한 것을 말하는 사람과 함께하고 있는가
8. 미안함을 느끼게 하지 않는 사람인가
9. 서로가 서로에게 0순위인가
10. 지금 이 순간 있는 그대로 좋은가
11. 서로 다름을 즐길 수 있는가
12. 구속하지 않는 관계인가
13. 경청의 예술을 발휘할 수 있는가
14. 매 순간 연애하듯 자신의 매력을 가꿀 수 있는가
15. 핵심가치를 향해 함께 성장하며 나아가고 싶은가

와디즈 펀딩 기념 스페셜 이벤트도 눈에 띈다. 국내 최초 이미지테라피스트 송은영 박사와 함께하는 ‘이미지 브랜딩 커뮤니케이션 파티’와 대한민국 대표 화훼정원마스터 안인숙 대표와 함께하는 ‘아트 가든 클래스’는 책을 통해 나와의 관계를 회복한 이들을 응원하는 행사다.

‘이미지 브랜딩 커뮤니케이션 파티’에서는 나와의 관계 회복의 중요성과 소통의 예술 핵심 기법을 안내받고, 대한민국 대표 리더들과 기업들을 이미지메이킹 해온 송은영 박사로부터 새로운 정체성에 걸맞은 우아한 소통법과 이미지 리더십 메이킹 기법을 배운다.

‘스토리텔링 아트 가든 클래스’에서는 고양국제꽃박람회, 순천만국가정원 등에서 꽃과 식물로 크리에이티브한 공간을 연출한 안인숙 마스터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며 나만의 이야기를 품은 정원을 디자인한다.

이 밖에도 ‘관계회복 워크솝’과 ‘나를 찾는 퍼스널브랜딩’ 등 리워드가 다양하게 구성됐다.

저자 화이트비는 “이 전자책은 결혼 후 오랜 기간 별거를 거쳐 상대가 원하는 것을 충분히 경청해 후회 없는 이혼을 하고, 다양한 인간관계에서 발생하는 문제들을 끝까지 직면하며 부드럽게 해결하면서 알게 된 지혜를 생생하게 녹였다”면서 “내가 꼭 있어야 할 자리를 잘 찾아 소중한 관계를 끝까지 지키며, 매 순간 꿈과 행복에 닿아있는 사람들이 세상에 많아지길 바라는 마음으로 나눈다”고 말했다.

후원금은 ‘우리는 누구나 삶의 예술가(WWWA)’ 프로젝트 일환인 K예술가 발굴, 홍보, 육성에 사용된다.

전자책 ‘처음부터 마지막까지 행복한 결혼의 조건’은 와디즈에서 공개 예정 중에 있으며, 7월 25일부터 8월 5일까지 11일간 펀딩이 진행된다. 홍보대사, 알림 신청, 체험단 이벤트는 누구라도 참여 가능하며, 후원자들에게는 전자책(2만원) 외 다양한 리워드가 제공된다.

/park72@classicbiz.kr

저작권자 ⓒ ClassicBiz,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